HUB OF HRD HUG WITH FUTURE

인력 양성고용 창출일학습 병행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인력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 최종 선정
등록일
2021-03-15
작성자
송찬근
조회수
1034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대구상공회의소)는 고용노동부 주관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에 12일 최종 선정 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해소 등을 위해 직업훈련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나, 기존 규제중심 훈련 심사체계로는 대응에 한계가 있어, 지역산업별 현안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주체인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RSC)가 훈련과정 개설을 주도하여, 훈련수요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하다고 희망하는 훈련을 적시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은 유형별 특성에 따라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지역·산업 맞춤형 수시 훈련으로 구분하여 추진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은 특별고용지원업종 등 위기 산업종사자의 고용유지 및 전직에 필요한 훈련을, ‘지역산업 맞춤형 수시 훈련은 지역 내 위기 산업 및 전략산업 종사자”, 여성중장년 등 취약계층대상 필요 훈련을 공급한다.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찾아가는 직업훈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모집 통합 공고를 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고, 운영역량 및 적정 계획을 보유한 우수 RSC 5개소 내외를 공모 절차를 통해 선정하며,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 33, 국민내일배움카드 특화훈련지역산업 맞춤형 수시 훈련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모두 선정되었다.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을 통해 산업계에서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훈련을 수요자에 맞게 직접 설계하여 적시에 공급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규제를 최소화함으로써 정책 환경 변화에 탄력적으로 훈련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대구인자위는 코로나 19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용위기 업종과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직업훈련사업을 통해 수요자가 원하는 훈련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우수훈련기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대구인자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했다.